인하공전 핵심반도체 개론 강좌, 2년 연속 최우수 선정

이종일 기자I 2022.08.05 11:06:52

지난해 이어 올해도 케이무크 블루리본 선정
전문대 운영 강좌로는 유일하게 뽑혀

인하공전 전경.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하공업전문대는 교육부의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케이무크에 공개된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엄우용·이선우 교수)’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블루리본 강좌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블루리본 강좌는 케이무크운영위원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강좌 중 정성적·정량적 평가 결과를 토대로 선정한 최우수 강좌이다. 전국에서 전체 30개 강좌가 선정됐다.


이중 인하공전의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은 이공계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반도체의 기본 물성, 캐리어 운동, 반도체 기본 공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좌이다. 전문대 운영 강좌로는 올해 유일하게 블루리본에 선정된 것이다.

인하공전은 지난 2017년부터 국내 전문대 최초로 케이무크에 강좌를 등록해 왔다. 현재 △스크래치와 스마트코딩 △문화관광상품의 이해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반도체 개론 등 7개 강좌가 운영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항공사 취업을 위한 미래 항공운송산업의 이해 △LED·LCD 디스플레이와 센서 활용 △와인과 테이블 매너 등 3개 과정이 추가된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케이무크는 시민 누구나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인공지능·신기술·한국학 등 1300여개의 온라인 강좌가 등록돼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