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줄헤르츠, 국립정동극장 '2021 청춘만발' 올해의 아티스트

장병호 기자I 2021.09.09 11:06:02

청년국악인큐베이팅 사업 결과 발표
우수 아티스트에 'HP/MP' '가야금LAB오드리'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정동극장은 2021 청년국악인큐베이팅 사업 ‘청춘만발’ 올해의 아티스트로 ‘줄헤르츠’(Jul ㎐), 우수 아티스트로 ‘HP/MP’와 ‘가야금LAB오드리’가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국립정동극장 2021 청년국악인큐베이팅 사업 ‘청춘만발’ 올해의 아티스트 선정 ‘줄헤르츠’ 공연 장면(사진=국립정동극장)
‘청춘만발’은 신진 국악인 발굴·육성을 위한 국립정동극장의 사업이다. 총 8팀이 8월 17일부터 27일까지 정동마루에서 2주간 릴레이 경연 공연을 펼쳤다.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줄헤르츠’는 박예정(가야금), 나선진(거문고), 김소연(아쟁)으로 구성된 팀이다. 전통음악의 어법과 모티브를 가지고 전통과 대중성에 중점을 둔 공연을 선보였다. 창작지원금 600만원을 받았다.

우수 아티스트팀인 ‘HP/MP’는 문새한별(해금), 최민성(피아노)로 구성된 2인조 팀으로 삶 자체애 대한 소재를 음악으로 풀어냈다. ‘가야금LAB오드리’는 세 명의 가야금 연주자 김다혜, 최은선, 김솔로 구성됐으며 직접 개량한 가야금의 특색과 매력을 담은 공연을 선보였다. 두 팀에는 각 300만원의 창작지원금이 주어진다.

심사위원들은 “본 무대에 선 8팀 모두가 고르게 우수하고 매끄러운 공연을 펼쳐 전반적으로 확연히 상향 평준화됐다”며 “진심으로 하고 싶은 음악과 나아갈 방향, 성취하고자 하는 무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함께 담아내어 꾸준히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심사 총평을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