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합천 굴삭기 시험개발센터 준공

정태선 기자I 2014.05.13 11:13:03

볼보 굴삭기 개발 핵심기지로 부상

볼보건설기계, 합천시험개발센터 전경.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생산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13일 경상남도 합천에 세워지는 굴삭기 종합 시험개발센터 준공식을 했다.

작년 4월 9일 첫 삽을 뜬 후 1년 만에 완공된 종합 시험개발센터와 창원공장 내 첨단기술개발센터를 통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굴삭기 연구개발의 핵심 기지로 역할과 위상을 다지게 됐다.

볼보건설기계의 합천 시험개발 센터는 전체 25만 3515㎡ (사업면적 13만 5460㎡)의 규모를 자랑하며 다양한 장비 시험 및 검증을 할 수 있는 대형 테스트 빌딩, 성능 시험장과 전천후 시험장 등 10개의 핵심 시설을 갖췄다. 또 국내외 고객 및 딜러를 초청해 신제품 시연과 시승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고객 평가 센터도 마련했다. 시험개발센터 건립을 위해 지금까지 140여억 원이 투자됐고, 추가투자로 오는 2016년까지 180여억 원 정도가 투자될 예정이다.

합천 시험개발센터는 굴삭기 제품 개발 단계에서 필요한 성능시험, 신뢰성 시험, 내구성 시험 등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완성장비 종합 성능 검증 센터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서 볼보건설기계그룹의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앤더스 라슨 수석부회장은 “볼보건설기계그룹은 한국의 발전가능성을 높이 평가한다”며 “이번 시험개발센터 오픈은 이 같은 기대감을 반영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합천 시험개발센터를 디딤돌로 한국의 굴삭기 연구개발 역량이 더 성장해 볼보건설기계그룹의 연구개발을 선도하는 핵심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날 합천 시험개발센터 준공식 행사에는 볼보건설기계 및 합천군 관계자를 포함해 400여 명이 참석했다.
볼보건설기계, 합천시험개발센터 전경.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볼보건설기계, 합천시험개발센터 사무동 투시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 관련기사 ◀
☞ 볼보 트럭, 9개 신제품 출시‥亞서 첫 공개
☞ [포토]볼보트럭, FH-FM-FMX 시리즈 선보여
☞ [포토]볼보트럭, FH-FM-FMX 시리즈 아태지역 첫 공개
☞ [포토]볼보트럭, FH-FM-FMX 시리즈 등 신차 9종 아태지역 첫 공개
☞ [포토]볼보건설기계, 14년 연속 '사랑의 집짓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