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학생들이 생각하는 코로나19 이후의 우리 사회는

박진환 기자I 2020.09.22 10:00:01

발명진흥회, ‘전국 초·중학생 발명글짓기·만화 공모전’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한국발명진흥회는 오는 11월 2일까지 전국의 초등·중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44회 전국 초·중학생 발명글짓기·만화 공모전’을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올해로 44회째를 맞아 창의력과 상상력을 가진 우수한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소년 발명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학생 발명대회 중 가장 오래된 대회로 초등학교 교과서에 대회 수상작이 게재되는 등 매년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올해 주제는 ‘나만의 상상 속 발명이야기’로 코로나19 이후 나의 생활을 편하게 바꾸거나 우리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발명이야기를 구성해 자유롭게 글짓기나 만화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중학교 재학생 또는 만 7~15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한국 국적의 재외학교 재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 및 청소년들은 공모전 모집요강을 참조해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참가신청서 작성과 함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