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기현 “안철수 사사건건 발목잡기…비판 과도해”

김기덕 기자I 2023.01.30 10:09:47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당 현역 중 안 후보 지지자 못 들어봐”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국민의힘 유력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3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최근 당대표 후보경쟁 상대인 안철수 의원의 잇단 비판에 대해 “사사건건 자꾸 발목 잡기를 하시는 것 같다”며 “비판을 위한 비판도 한두 번이지 좀 과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지난 28일 경기 부천시 중동 부천체육관에서 김기현 당대표 후보는 수도권 출정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8000여명의 사람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에 대해 안 의원이 “무조건 사람들만 많이 모아놓고 행사한다”, “정말 중요한 건 총선 비전을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전당대회라는게 유권자들이 득표를 많이 하면 당선되는 것이다. 많은 유권자들이 김기현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니까 전당대회 취지에 딱 부합하는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안 의원에 대해 “안철수 후보를 사실 제가 알기로는 우리 당내 현역 의원들 중에 안철수 후보를 지지한다는 사람은 제가 들어본 적이 없다”며 “본인의 리더십에 대해 우리 현역 의원들이 지지하는 분이 없는 것에 대해 본인 스스로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고 비꼬았다.

나경원 전 의원의 당대표 불출마로 해당 지지층이 안 의원에게 가고 있다는 질문에 대해서는 “일부 안 의원의 지지율이 올라간 것이 사실이지만 정통 보수 지지층들은 여전히 저 김기현에 대한 지지를 확고하게 보여주고 있다”며 “현재 목표는 당연히 1차에서 과반을 얻어서 결선 투표 없이 끝을 내는 것을 지금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