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울에너지, 엔츠와 '탄소감축 플랫폼 구축' MOU

김응태 기자I 2022.11.25 14:03:51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소울에너지는 탄소회계 서비스 개발사 ‘엔츠’와 탄소배출량 진단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소울에너지와 엔츠가 탄소 감축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안지영 소울에너지 대표, 박광빈 엔츠 대표. (사진=소울에너지)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이행 목표가 있는 기업에 탄소배출량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엔츠는 기업이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하고, 환경에 맞게 배출원 데이터를 수집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탄소 배출량을 계산하는 탄소 회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엔스코프’를 개발했다.

소울에너지는 기업 고객의 RE100 이행 로드맵을 컨설팅하고, 그에 따른 재생에너지 발전원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정교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재생에너지, 조림사업, 폐자원 활용 등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을 제공하는 탄소감축 통합솔루션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안지여 소울에너지 대표는 “기업이 감축 로드맵을 설계하기 전에 탄소배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며 “양사의 협업이 탄소감축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의미 있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