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의힘 '이조심판특위' 구성…"이재명·조국 방탄 정치세력 청산"

이도영 기자I 2024.03.29 11:06:44

중앙선대위 공지…위원장엔 신지호
“이조심판, 총선의 주요 화두…공천부터 밝힐 것"

[이데일리 이도영 기자] 국민의힘은 29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 ‘이조’(이재명·조국) 심판특별위원회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선대위 종합상황실은 언론 공지에서 “권력형 비리, 입시 비리 등 특권과 불공정을 상징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방탄하기 위해 연대한 정치 세력을 청산하고, 진정한 정치개혁을 이루기 위해 특위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위 위원장은 신지호 전 의원이 맡는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와 조 대표는 벌써부터 (선거를) 다 이긴 듯이 대통령 탄핵을 운운하며, 서로 ‘민주당의 과반은 축하할 일’이고 ‘원내 교섭단체 기준을 20명에서 10명으로 낮추겠다’고 화답한다”며 “그렇게 마음이 잘 맞으면 왜 합당하지 않냐”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이 대표, 조 대표는 사실상 하나의 정치 세력으로 둘이 뭉쳐있으면 범죄자연대처럼 보일까 당만 다른 척할 뿐”이라며 “‘이조심판’은 이번 총선의 주요 화두가 될 것이다. 이 대표, 조 대표가 방탄을 위해 얼마나 국민을 속이는 공천을 했는지부터 낱낱이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10 총선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28일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지원유세 현장에서 “이·조심판은 네거티브가 아니다”라며 “그 사람들이 권력을 잡아선 민생개혁도, 정치개혁도 없다”고 이조심판을 주장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