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내·외 투자정보 서비스에 코인원 암호화폐 리서치 보고서 등재

이재운 기자I 2018.12.06 10:45:48

블룸버그터미널-에프앤가이드에.."심도 깊은 정보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산하 리서치센터가 발간하는 보고서가 투자정보 서비스인 ‘블룸버그 터미널’과 ‘에프엔가이드’에 등재된다고 6일 밝혔다.

블룸버그 터미널은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금융 데이터 분석 도구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정보는 물론 각종 주가 정보와 실적 지표, 경제 지표 등을 제공한다. 에프앤가이드는 국내 최대 금융 정보 업체로 국내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투자 정보 분석에 활용하고 있다.

코인원은 지난 6월 암호화폐 업계 최초로 리서치센터를 설립한 이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금융시장 전반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발행해오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전세계 유수의 증권사 및 투자은행들과 함께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 것은 업계에서도 의미가 크다“라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코인원 리서치센터가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태인 코인원 리서치센터장은 “에프앤가이드의 경우 지난 3일부터 코인원 리서치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재 이틀 만에 실시간 검색 1위 키워드에 자리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라며,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확실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앞으로 더욱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안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