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양시,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

정재훈 기자I 2021.07.30 13:32:48

디지털 트립마스터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고양시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관광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 사업은 시 관광과와 함께 2년 연속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공모 사업에 선정된 고양시 관광협의회가 진행하며 고양시 관광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교육은 총 22시간 과정으로 △관광트랜드 △플랫폼 비즈니스 △블로그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전략 △인스타그램 콘텐츠 구성기법 △매력있는 면접 팁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을 이수한 청년을 대상으로 관광서포터즈 또는 청년인턴 선발시 가점 부여, 고양시 팸투어 참가, DMO사업 및 고양시 관광행사 스탭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포스터=고양시 제공)
오준환 고양시관광협의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청년들이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청년들이 자기개발로 꿈과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 청년인턴이 생동감 있고 살아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며 “고양시의 우수한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그들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관광전문가 양성 사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