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덕수궁에서 올레드TV로 문화유산 감상하세요"

김혜미 기자I 2016.11.01 10:00:00

1일~20일 덕수궁 정관헌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LG전자(066570)가 경복궁에 이어 덕수궁에서도 올레드TV로 한국 문화유산의 감동을 전달한다.

LG전자는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오는 20일까지 서울 중구 덕수궁 정관헌에서 유형·무형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문화유산전에는 LG시그니처(LG SIGNATURE)를 비롯한 올레드 TV 13대가 설치돼 덕수궁 단풍을 즐기는 늦가을 나들이객에게 이색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경복궁과 고궁박물관에서 올레드TV로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시회’와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등의 전시회를 열었으며 누적 관람객은 10만명을 넘는다. LG전자는 전시회 관람객들이 반응이 좋아 이번 전시회부터 관람 시간을 3시간(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에서 12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으로 대폭 늘렸다고 설명했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자연에 가장 가까운 TV화질을 구현한다.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아 여러 사람이 같은 화질을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허재철 LG전자 한국HE마케팅FD(Function Division)담당 상무는 “덕수궁의 늦가을 정취 속에서 더 많은 관람객이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모델이 1일 외국인 관람객에게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전남 구례에 위치한 오산 사성암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 관련기사 ◀
☞LG전자, SW품질전문가 10명 선정.."무결점 제품 개발 목표"
☞'해외 호평' 구글 픽셀폰 국내 출시는 언제?
☞LG전자, 흡입력 3배 높인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출시.. 52만9000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