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윤빛가람-오인표 골’ 수원FC, 수원삼성 제압... ‘4연패 탈출+원정 첫 승’

허윤수 기자I 2023.06.03 19:54:20
수원FC가 수원삼성과의 수원 더비에서 승리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수원삼성은 한 골 추격했지만 홈 첫 승을 다시 미뤘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수원=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수원FC가 더비에서 위기 탈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수원FC는 3일 오후 6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3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수원삼성을 2-1로 꺾었다.

리그 4연패를 탈출한 수원FC(승점 18)는 8위로 한 계단 뛰어 올랐다. 또 원정 6경기 연속 무승(2무 4패)고리를 끊어내며 첫 승리를 거뒀다. 반면 3연패에 빠진 수원삼성(승점 8)은 최하위에 머물렀다. 홈 무승 기록도 8경기(1무 7패)로 늘어났다.

홈팀 수원삼성은 4-3-3 대형을 택했다. 최전방에 안병준, 이상민, 정승원이 나섰고 중원은 고승범, 김보경, 이종성이 지켰다. 수비 라인은 이기제, 박대원, 한호강, 장호익이 꾸렸고 골키퍼 장갑은 양형모가 꼈다.

원정팀 수원FC도 4-3-3 전형으로 맞섰다. 라스를 중심으로 장재웅, 박철우가 공격을 이끌었고 무릴로, 윤빛가람, 김선민이 허리에 자리했다. 정동호, 잭슨, 김현훈, 이용이 백포 라인을 구축했고 박배종이 골문을 지켰다.

홈 청 승을 노리는 수원삼성이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임했다. 전반 7분 이기제의 긴 패스가 김보경에게 연결됐다. 골키퍼와 맞서는 듯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이 나왔다.

수원삼성의 공세는 계속됐다. 전반 22분에는 이기제의 크로스가 골문을 향했다. 박배종 골키퍼가 쳐냈다. 3분 뒤에는 안병준이 골키퍼를 제치고 득점을 노렸지만 재차 막아낸 선방에 걸렸다.

웅크려 있던 수원FC가 예리한 한방을 선보였다. 전반 43분 빈틈을 보던 장재웅이 골대 먼쪽으로 공을 올렸다. 윤빛가람이 바로 발을 갖다 대며 골망을 흔들었다.

일격을 맞은 수원삼성이 후반전 시작과 함께 승부수를 띄웠다. 안병준, 김보경을 빼고 아코스티, 전진우를 투입했다.

수원삼성이 공격에 더 무게를 실었다. 후반 7분 정승원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 손끝에 막혔다. 후반 15분 정승원의 크로스에 이은 아코스티의 헤더를 골대 위로 떴다.

수원삼성의 공격이 막히는 사이 수원FC는 다시 한번 치명적인 결정력을 뽐냈다. 후반 22분 골키퍼의 골킥을 라스가 머리로 떨궜다. 공을 잡은 오인표의 아웃프런트 슈팅이 수비수 맞고 굴절돼 들어갔다.

수원삼성이 추격 의지를 보였다. 후반 33분 유제호의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2분 뒤 이기제의 중거리 슈팅도 무위에 그쳤다. 수원삼성의 두드림은 결실을 봤다. 후반 36분 이기제의 날카로운 프리킥을 한호강에 머리로 밀어 넣었다.

수원FC가 위협적인 역습을 시도했다. 후반 41분 이승우가 공을 끊어내고 질주했다. 이승우의 패스를 받은 라스의 슈팅이 양쪽 골대를 차례로 맞고 나왔다. 이승우가 재차 슈팅했지만 골키퍼가 막아냈다.

수원FC와 수원삼성은 각각 쐐기골과 동점골을 두고 싸웠다. 양 팀 모두 추가 득점은 없었고 수원FC가 수원 더비의 승자가 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