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테이크아웃 시장에도 친환경 웰빙 바람

성은경 기자I 2009.04.02 15:03:00

로하스콩마을..가마솥 손두부 구운김 테이크아웃 브랜드
2009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 박람회 참가 ‘눈길’

[이데일리 EFN 성은경기자]아이비유(대표 임승문)는 가마솥 손두부 구운김 테이크아웃 브랜드 ‘로하스 콩마을’ 을 구로동에 론칭했다.
 
로하스 콩마을은 두부와 김에 친환경 웰빙이라는 트렌드를 특화시켜 두부요리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하스 콩마을의 대표 메뉴는 100% 국내산 콩을 가마솥에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맛이 고소하고 담백한 모두부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흑두부,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가득한 녹색두부 등이다.

특히, 해남군수협이 엄선한 김에 100% 국내산 들기름을 발라서 자연석 돌판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으로 구운 김과, 김과 파래를 섞어 함께 말린 파래김, 즉석요리인 두부스테이크, 흑두부 보쌈 등도 인기 메뉴로 꼽힌다.

임 대표는 “두부와 김이라는 아이템은 마트나 시장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기능성 측면과 제조 공정의 차이에 따라 맛과 질이 틀려지는 민감한 메뉴” 라며 “시장에서 판매되는 두부의 불분명한 원산지와 위생문제를 명확히 하고 대기업 두부의 유통기간에 대한 리스크를 해소시키기 위해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로하스콩마을은 소자본 1인 창업자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가맹사업을 실시한다.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로하스콩마을은 예비 창업자들과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4월 1일 홈페이지(www.lohasbean.co.kr)을 오픈하고 2일 개막하는 2009 프랜차이즈 서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문의)1588-0321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