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진, 과기부 우수기업연구소 선정...‘기술성과 인정’

유진희 기자I 2024.01.31 10:32:37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아이진(185490)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아이진)


이에 따라 아이진은 3년간 기업 홍보 지원과 정부 포상 및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시 가점 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과기부에 따르면 아이진 부설연구소는 기술혁신 의지와 활동이 우수한 R&D 역량이 우수하다.

현재 아이진 부설연구소는 새로운 바이러스와 변이 출현 등의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새로운 팬데믹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립하고자 다양한 R&D를 진행하고 있다. 주력 R&D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이지-알’(EG-R)이 대표적인 예다. 자체 개발한 양이온성 리포좀 구조의 메신저리보핵산(mRNA) 전달체 플랫폼 기술에 기반한다.

현재 호주에서 이와 관련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및 오미크론 예방 mRNA 부스터 백신 ‘이지-코비드’(EG-COVID), ‘이지-코바로’(EG-COVARo)를 2a임상 대상자들에게 2차 투여를 완료했다. 두 백신을 결합한 결합한 mRNA 다가 백신(EG-COVII)도 1/2a 임상 중 1상의 대상자들에게 투여를 끝냈다.

아이진 관계자는 “이보다 앞서 실시한 코로나19 mRNA 기초접종 백신 ‘이지-코비드’(EG-COVID)의 국내 임상 1상 최종 결과, 투여 용량이 증가할수록 항체양전율이 증가하는 경향성을 확인했다”며 “mRNA 전달체가 백신으로서 잘 작동하고 있음을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