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데일리N] 소진공, 소상공인 스마트화 전략 수립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강상원 기자I 2021.05.03 10:30:08
소상공인들의 영업방식을 디지털·스마트화로 전환하는 전략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달 30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드림스퀘어 스튜디오에서 ‘소상공인 스마트화 단계별 전략 수립’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토론회는 정부 정책과 소상공인 스마트화 현황을 살펴보고 소상공인 수준에 맞는 단계별 맞춤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과 김경숙 상임이사를 비롯해 공단과 학계, 연구계, 협회 전문가 등 8명이 참석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인터뷰]

조봉환 /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

“오늘 토론회는 코로나로 인해 대두되고 있는 소상공인 스마트화 전략을 단계별로 제시하면서 새로운 정책 패러다임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며 “디지털·스마트화 정책을 통해 소상공인이 급변하는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지속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토론은 두가지 세션으로 나누어서 진행됐습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중소기업연구원의 남윤형 수석연구위원이 ‘소상공인 스마트화 단계별 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후 참석한 패널들이 발표주제에 대한 총평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신구대 이종욱 교수가 좌장을 맡아 주제발표로 다뤘던 ‘소상공인 스마트화 단계별 전략 수립’을 주제로 각 패널들과 소상공인의 스마트화 전략에 필요한 정책 및 전략 등을 토론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