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플, 지구의날 맞아 '투데이 앳 애플' 세션 열어

임유경 기자I 2024.04.17 10:46:55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4개 세션
제이쓴, 윤예지, 강영민, 슬로우파마씨 진행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애플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다양한 투데이 앳 애플(Today at Apple) 세션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지구의날 기념 무료 세션은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며 △방송인 제이쓴 △슬로우파마씨 △강영민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윤예지 등 전문가가 날짜별로 진행을 맡았다.

오는 22일 오후 6시에는 ‘제이쓴과 함께하는 일상 속 재활용이 가진 놀라운 힘’ 세션이 열린다. ‘다시 쓰다. 가치를 살리다. 새롭게 꿈꾸다’ 시리즈의 첫 세션에서 방송인 제이쓴은 작은 노력으로 지구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는 재활용의 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지속 가능한 환경과 문화를 위해 힘써온 제이쓴의 스토리와 그 과정에서 애플워치를 활용한 에피소드를 전한다.

오는 27일 오후 2시에는 ‘윤예지와 함께 아이패드로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지구 스토리북 만들기’ 워크숍 세션이 진행된다. 일러스트레이터 윤예지와 함께 집의 개념을 온 생명의 보금자리, 지구로 확장한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을 아이패드에서 펼쳐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다음달 2일 오후 7시에는 ‘강영민과 함께 아이패드에서 버려진 물건을 3D 작품으로 재창조하기’ 워크숍이 진행된다. 사물을 다르게 바라보는 법을 강영민 작가로부터 배우고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이용해 수명이 다한 물건의 이미지를 감각적인 3D 작품으로 재탄생시켜 보는 자리다.

다음달 6일 오후 2시 에는 ‘슬로우파마씨와 함께 애이패드로 패밀리 업사이클 가든 꾸미기’ 세션이 열린다. 슬로우파마씨와 함께 아이패드와 쉽게 버려지는 물건들로 정원을 꾸며미는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프리폼(Freeform) 앱에서 애플펜슬로 원하는 정원을 구상하고 재활용품을 이용해 흙과 식물을 직접 만지며 작은 정원을 완성해볼 예정이다.

아티스트 세션 이외에도 ‘워크숍: 이모티콘 만들기’ ‘워크숍: 아이패드에서 애플펜슬로 드로잉하기’ ‘시작하기: 애플워치’ 등 지구의 날을 맞아 다양한 세션이 진행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