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초구, 동네 곳곳 봄바람 타고 "클래식 축제 연다"[동네방네]

양희동 기자I 2023.04.18 10:25:43

오는 22~23일 '봄의 클래식 축제' 열어
방배카페골목 인근 공원서 음악회 등 볼거리 제공
전성수 구청장 "서초 문화 전성시대 만들어 나갈것"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서울 서초구는 ‘봄밤의 클래식 축제’를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방배카페골목 인근 뒷벌공원 일대에서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클래식 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1980~90년대 당시 젊은이들의 단골 장소였던 방배카페골목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축제의 주제는 ‘파티 파크(PARTY PARK·파티가 열리는 공원)’로 가족 중심의 편안한 추억을 만드는 ‘K-클래식’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들어봄(음악회) △놀아봄(이벤트존) △먹어봄(푸드존) 등 세 가지 콘셉트로 구성됐다. 클래식 애호가부터 일반 대중까지 동네에서 클래식 음악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고, 비보이 댄스, 놀이기구, 푸드트럭 등이 준비된다.

개막 첫날인 22일 오후 7시엔 JTBC ‘팬텀싱어3’ 우승팀인 남성 4중창 그룹 ‘라포엠’의 공연을 비롯해 뮤지컬 배우 박혜나, 이건명, 이상은씨 등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리베르떼 챔버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사계(봄)’ 등 뮤지컬 갈라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메인무대 뿐 아니라 반대편에도 대형 LED 화면을 설치해 많은 참석자들이 공연을 감상하도록 한다. 또 행사장 곳곳에 안전 요원을 배치해 군중 밀집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3일엔 오전 11시부터는 공원 곳곳에 청년 예술인들의 테마 공연이 열린다. ‘서리풀 브라스밴드’와 ‘H Ensemble’, ‘코리아 주니어 빅밴드’, ‘랄랄라 패밀리’ 등 4개팀이 참가해 클래식, 국악, 재즈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또 비보이 그룹 씨피아이크루는 국악, 댄스 장르의 곡을 그들만의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해 힙합, 팝핀, 비보잉 등을 펼칠 예정이다. 무대 한 켠에는 아이들을 위한 버블쇼,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와 바이킹, 회전목마 등이 있는 ‘테마파크존’과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서초구는 이번 ‘봄밤의 클래식 축제’를 시작으로 여름에는 고속터미널 광장 등에서 ‘서리풀 청년페스티벌’, 가을에는 반포대로 일대에서 ‘서리풀페스티벌’, 겨울에는 서초문화예술회관 등에서 ‘신년,송년 특별음악회’ 등을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봄밤의 클래식 축제가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선율과 행복한 봄날을 선물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 곳곳에 크고 작은 음악 축제를 열어 구민들이 어디서나 문화예술을 즐기는 ‘서초 문화 전성시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