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부동산원, 아파트 재활용품 관리 공로로 환경부장관 표창

이승현 기자I 2021.12.31 11:43:26

분리수거실태 점검·신고시스템 지원해 사각지대 해소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아파트 재활용품의 안정적·효율적 수거체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
부동산원은 지방자치단체의 공동주택단지 분리수거실태 점검과 한국환경공단 순환자원정보센터 내 공동주택 재활용폐기물 신고시스템을 지원해 재활용폐기물 관리의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특히 부동산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을 통해 아파트 단지정보, 분리수거계약정보 등을 지자체에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실태점검과 민원대응을 지원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은 공동주택의 관리비, 유지관리이력, 입찰정보, 외부회계감사 결과 등 공동주택관리정보를 공개하고 전자입찰을 운영하는 시스템이다.

또 부동산원은 한국환경공단,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입찰정보 공유 및 공동주택 재활용품 품질개선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폐기물 처리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과의 전산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공동주택관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창의적 해결방안을 적극 제시해 ESG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