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확진 18명, 밤사이 1명 추가…서정협 "시험 볼 수 있게 조치"

황효원 기자I 2020.12.03 09:42:43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관련해 “밤사이 수험생 확진자 1명이 발생해 총18명이다. 미응시생(2명)을 빼고 서울의료원과 남산생활치료센터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사진=연합뉴스)
이날 서 권한대행은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 인터뷰에서 “자가격리 수험생 160명도 지역별로 마련된 22곳의 전용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고 말했다.

서 권한대행은 “수능 직전에도 확진 판정 받은 수험생이 나왔다. 어제는 서울시의 모든 선별진료소를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검체는 신속하게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 보내 3~4시간 안에 결과를 빠르게 받아보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가격리 수험생이 160명 정도 있다”며 “이 학생들은 22군데 전용 고사장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서 권한대행은 “시험이 끝나고 학생들이 여러 곳을 다닐 경우를 대비해 2월 5일까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수능 이후 대학별 입시가 있는데 전국에서 서울로 다 모였다가 흩어지기 때문에 더욱 경각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서 권한대행은 “서울시 각 자치구 대학들이 TF(태스크포스)를 만들었다. 확진자가 나오거나 증세가 있는 학생이 나오면 신속하게 검사를 받고 격리되어 이송할 수 있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학가에 수험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음식점과 카페, 유흥시설, 면접이나 논술 입시학원 등에 대해 시와 교육청, 자치구가 합동으로 점검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 광운대 정시 641명 선발…수능 100% 반영 - 가톨릭대, 수능 100% 반영…탐구 반영 1과목으로 축소 - 성신여대 정시 809명 모집…일반 학과 수능 100% 반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