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씨 ‘유니버스’, 강다니엘 오리지널 예능 첫 주자로 출격

노재웅 기자I 2021.09.09 10:44:25
토닥리즘 강다니엘편. 엔씨소프트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엔씨소프트(036570) 클렙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 가수 강다니엘이 출연한 신규 숏폼 버라이어티 ‘토닥리즘(TODAKLISM)’ 본편 1화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토닥리즘은 팬들을 위해 아티스트가 직접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숏폼 버라이어티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편안하게 해주고 마음을 잔잔하게 만들어주는 ASMR이 가미된 힐링 콘텐츠다.

강다니엘이 첫 번째 주자로 나서며, 그 외 다른 아티스트 편도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토닥리즘 1화에서 강다니엘은 다니티(공식 팬클럽명)를 위한 ‘생일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했다. 강다니엘은 서툴지만 정성을 다해 케이크를 만들며, 생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유니버스 관계자는 “토닥리즘은 화보집을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영상미와 ‘힐링 ASMR’이 어우러지는 신개념 콘텐츠로, 첫 화부터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강다니엘 이외에도 어떤 아티스트들이 토닥리즘에 출연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전할지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고 전했다.

토닥리즘은 본편 8화, 비하인드 1화로 구성된 유니버스 자체 제작 웹 예능 콘텐츠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유니버스 앱을 통해 공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