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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기간,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 육포 등 마른 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토이캔디(79%), 완구 인형(71%), 젤리(56%) 매출이 50~80% 증가했으며, 음식 조리에 급히 필요한 소스 조미료와 키친타월 매출도 각각 78%, 121% 증가했다.
이 밖에도 용돈 봉투(531%), 카드, 화투 등 오락용품(307%), 립케어(88%), 자외선차단제(41%)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해 설과 비교하면 먹거리 매출도 증가했다.
올해 설 연휴(21~24일)와 지난 해 설 연휴(1월 30일~2월 2일) 기간 매출을 비교한 결과 밀키트 446%, 디저트 56%, 이프레쏘 원두커피 41%,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간편 먹거리 36%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는 오랜만에 모인 가족, 친지, 지인들이 모여 술잔을 기울이면서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