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개편…보험해결사·보험 선물하기 오픈

이후섭 기자I 2020.10.07 09:45:28

맞춤형 보험 전문 상담서비스 제공…보험 서비스 UX도 개편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카카오페이는 자사 보험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보험 해결사`와 `보험 선물하기`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개편을 통해 복잡하고 접근이 어려웠던 보험의 진입장벽을 더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보험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전문 상담서비스인 `보험 해결사`가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내 보험 조회`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사용자는 누구나 조회된 내역을 기반으로 보장 내역 분석 등 보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가능하다. `내 보험 제대로 이해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상담시간을 선택하면 상담원이 배정되고, 예약된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가 이뤄진다. 배정된 상담원 이름과 상담시간은 카카오페이 채널 또는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담 후에 더 이상 상담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상담 종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이전 상담 내역은 모두 삭제된다.

보험으로 간편히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보험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됐다. 보험 상품 선택 후, 선물할 상대를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선택하면 된다. 보험을 선물받은 사용자는 별도 결제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운동보험에 선적용된 `보험 선물하기`는 순차적으로 더 많은 상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서비스 환경(UX)도 개선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보험가입 현황 및 보장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내 보험 조회`와 함께 가입 보험 분석에 따른 보험상품 추천도 제공한다. `보험 선물하기`를 통해 주고 받은 보험 내역은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는 간편보험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고도화해 나가며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