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데이터기술 스타트업 유저해빗, 스틱벤처스서 투자유치

김현아 기자I 2018.10.01 09:13:2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모바일 사용자 행동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6년차 기술 스타트업 유저해빗(대표 정현종)이 지난달 3일, 데이터 관련 기술력과 사업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받아 스틱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모바일 앱 사용자 행동 분석 솔루션 ‘유저해빗’의 기능을 고도화하고, 앱에서 게임과 웹으로 분석 범위를 넓히는 한편, 해외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유저해빗’은 히트맵, 리플레이, 사용 패턴 분석, 이동흐름지도 등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시각화하여 누구나 쉽게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도입에 많은 소요시간과 비용이 드는 다른 기존의 분석 솔루션과 달리 코드 한 줄로 사용자의 모든 행동을 데이터화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유저해빗은 시장에서 이러한 제품의 강점과 차별성을 인정받아 국내 금융, 리테일, 뷰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앱서비스들에게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현종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로 더 많은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된 만큼, 솔루션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할 것”이라며 “빠르면 내년에는 글로벌 데이터 분석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