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27일부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올해 세 자릿수 고용"

남궁민관 기자I 2023.03.27 10:44:17

서류→직무테스트→두 차례 면접 등 거쳐 최종 선발
"미래인재 확보 차원서 연간 세 자릿스 규모 채용"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CJ그룹은 미래성장을 이끌 2023년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날부터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에서 식품·바이오·FNT(Food Nutrition&Tech)·물류·건설·커머스 등 사업 부문별로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시작한다.

(사진=CJ그룹)


먼저 서류전형을 거쳐 합격한 지원자들은 직무 테스트와 2차에 걸친 면접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을 거쳐 오는 7월경 입사하게 된다.

CJ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이후 최대 규모의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도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그룹 미래인재 확보 차원에서 연간 세 자릿수 규모 채용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원자들은 모집 계열사 중 1곳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분야와 직무에 따라 채용절차가 상이하므로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 나와있는 모집공고를 잘 확인해야 한다.

한편 CJ그룹은 지난 2021년 그룹 중기 비전을 발표하며 미래혁신성장을 위한 최고인재 확보와 인재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혁신을 강조했다. 이후 직급파괴, 우수 성과에 대한 파격보상, 자율적인 업무 분위기 조성(거점 오피스·선택근무제) 등 다양한 혁신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