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언터쳐블 디액션, 믹스테이프 '씻김굿'으로 도약 준비

김은구 기자I 2015.09.03 17:13:41
디액션 ‘씻김굿’(사진=TS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언터쳐블 멤버 디액션이 믹스테이프 ‘씻김굿’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디액션은 ‘씻김굿’ 전곡 프리뷰를 3일 오후 6시 디액션 개인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mc8840)에 공개한다.

TS엔터테인먼트는 “디액션의 ‘씻김굿’은 지난 2008년 힙합듀오 언터쳐블로 데뷔 후 발표하는 첫 번째 믹스테이프”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앨범 타이틀부터 독특한 ‘씻김굿’에는 현재 공식 데뷔 7년 차인 디액션이 과거 활동을 통해 깨달은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낼 예정이다. 부정을 깨끗이 씻어준다는 굿의 일종인 ‘씻김굿’, 이를 통해 디액션은 과거의 영혼을 씻어내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려는 마음가짐을 솔직하게 풀어낸다.

지난 8월 20일 발표한 ‘콜록(Colock)’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된 ‘씻김굿’은 ‘정글’, ‘압박해’, ‘작업실’ 등 담담하면서도 간결한 단어로 표현된 트랙리스트로 채워졌다. 텅 빈 작업실에서 과거의 자신을 바라보는 듯한 디액션의 뒷모습은 팬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씻김굿’ 피처링에는 차붐, 넉살, 이노베이터(Innovator), 일리닛(Illinit) 등 힙합신의 실력파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 관련기사 ◀
☞ [단독] H.O.T. '완전체' 뜻 모았다..데뷔 20주년 무대 가능성
☞ 배기성 '인간X끼' 지상파 3사 방송 불가 '국민 정서 저해'
☞ 짜리몽땅 "데뷔 D-1. 두근두근~"
☞ 송강호 "정통사극 지향한 '사도', 문법이 확실한 영화다"
☞ 걸그룹 유니콘, 3일 데뷔 '헉'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