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공항의 A~Z까지" 수원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시작

황영민 기자I 2023.03.01 17:32:03

오는 5월까지 3개월간 44개동 주민대상 진행
사업배경 및 필요성, 추진상황 등 설명

지난 27일 곡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경기국제고항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현장.(사진=수원시)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수원특례시가 경기국제공항 건설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수원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연다.

1일 경기 수원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난 27일 곡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작한 데 이어 5월까지 3개월간 수원시 44개동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경기국제공항 사업 배경 및 필요성 △사업 추진상황 공유 △경기국제공항 건설 방안 및 발전방향 등 설명과 더불어 경기국제공항 건설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진다.

수원시 공항협력국에서는 경기국제공항 건설 추진에 대한 대내외적인 여건 변화를 반영한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전달해 관심도를 높여,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역 주민대상 설명회를 마련했다.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은 올해 국토교통부 사전타당성 연구용역 예산이 확정된 바 있다. 경기도에서도 김동연 지사의 핵심 공약사업으로 추진하며, 경기국제공항추진단을 구성해 정책연구 용역과 조례 제정 등을 준비하고 있어 사업 추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