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 "민주당 총선용 매표입법…MZ세대에 천문학적 빚 지워"

이유림 기자I 2023.03.27 10:40:09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기초연금 인상 연10조, 文케어 유지 연5조
주호영 "매국행위" 박대출 "즉각 제압해야"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국민의힘은 27일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포퓰리즘 법안을 밀어붙이려 한다고 지적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꼼수 강행 처리한 민주당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포퓰리즘 매표행위에 나선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노인 대상 기초연금 인상 연 10조원, 문재인 케어 유지 법안 연 5조원, 청년 대상 학자금 무이자 대출 법안 연 800억원 등 매년 수백억에서 수조원의 예산이 드는 법안을 밀어붙인다”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 출범 후 민주당이 낸 법안 중 시행 첫 5년간 1조원 넘게 세금이 들어가는 건수가 총 52건”이라며 “이 법안의 대상은 모든 계층과 연령을 향하고 있어 한마디로 선거를 앞두고 전국민 상대로 매표 행위를 하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법안 중 대다수는 자신들이 여당일 때도 정부의 반대로 추진하지 못했던 것”이라며 “야당이 되자마자 오직 총선 매표를 위해 정부에 압박을 가하고, 숫자의 힘으로 밀어붙이고, 안 되면 그게 여당이 민생을 챙기지 않아서 그런 것처럼 국민을 분열시키는 짓을 한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 때 나라 빚이 450조원 늘어 현재 1000조원이 넘어섰다”며 “민주당의 총선용 매표 입법은 한마디로 매국 행위이고, MZ세대에 천문학적 빚을 지우는 미래 죽이기 입법”이라고 규탄했다.

그는 “이런 매표용 포퓰리즘에 우리 국민들은 절대 넘어가지 않고 미래 세대와 장래를 걱정하는 선택을 하실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시작으로 민주당의 포퓰리즘 독주가 더 가속화될 것이 불 보듯 뻔하다”고 우려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매표용 현금살포 잔기술에 대해서는 국민 맞춤형 민생으로 즉각 제압해야 한다”며 “민심을 반영하고 민생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들고 국민께 제대로 전달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겠다”고 다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