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거래소, '성 평등을 위한 링더벨' 행사 개최

김보겸 기자I 2023.03.10 11:30:33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유엔 여성기구(UN Women)·국제금융공사(IFC)와 공동으로 제2회 ‘성평등을 위한 링더벨’(Ring the Bell) 행사를 개최했다.

제2회 성평등을 위한 Ring the Bell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한국거래소)


10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진행된 올해의 타종식은 ‘모두의 디지털: 성평등을 위한 혁신과 기술‘을 주제로 진행됐다.

링더벨 행사 목적은 유엔의 다섯번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하에서 성평등 달성을 위한 민간 부문 협력과 여성 역량 강화 원칙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지난 2015년 전 세계 7개 거래소의 참여로 시작한 이후 올해는 한국거래소를 포함해 총 116개 거래소가 참여하는 글로벌 행사로 성장했다.

이번 행사는 1부 타종식과 2부 세미나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공동 주최기관과 조홍식 기후환경대사,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대사와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타종식을 진행했다. 이후 세미나에서는 ‘성평등과 기술혁신’ 등을 주제로 문수복 KAIST 전산학부 교수 등이 참여해 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손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한국거래소는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성평등을 위한 구체적 실천과제를 수립할 계획”이라며 “2600개 상장사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자본시장 플랫폼으로서 다양성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