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피데스, 비대면 관인날인기록관리시스템 GS인증 1등급 획득

이재길 기자I 2020.09.14 10:00:00
(사진=피데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피데스는 ‘관인날인기록관리시스템(비즈-오스렘)’이 GS인증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피데스는 IT분야의 오랜 경력과 다양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공공/기업분야 그룹웨어(Portal) 및 업무관리시스템 개발·공급하는 기업이다. 행정 정보화와 선진화에 앞장서면서 고객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

GS인증1등급을 획득한 ‘관인날인기록관리시스템’은 공공기관의 각 부서에서 수기로 등록?관리하던 관인관리와 관인날인기록 관리를 전산화하여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관인날인정보를 본청/사업소/읍·면·동 등으로 구분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권한별 이력조회 및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글(HWP), PDF파일에 대한 관인날인 기능 및 온-나라(전자결재) 기안연계 기능을 제공하여, 본사와 사업소의 거리가 먼 경우에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관인날인과 이력관리가 가능하다.

피데스의 관인날인기록관리시스템은 GS인증 1등급 외에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도 인증받은 바 있다. 해당 시스템은 현재 전국 10여 개 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피데스 관계자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 품질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기관에서 사용하는 인사시스템과 연계하여 조직 및 사용자별 권한관리가 가능하다”며 “벤처나라와 나라장터에 제품을 등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