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준석, 국민의힘과 후보 단일화 가능성에 "검토 않고 있다" 일축

경계영 기자I 2024.03.29 10:21:46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
"정권심판 여론 높아…결합도 떨어져"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9일 일부 지역구에서 국민의힘과 개혁신당 후보가 단일화할 가능성에 대해 “저희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개혁신당 내 책임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 토론하거나 논의한 바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지난달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김성태 국민의힘 서울권역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수도권에서의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것과 관련해 이 대표는 “그런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상상력의 영역”이라며 “현재 정권심판 여론이 매우 높은 선거 상황 속에서 과연 개혁신당 후보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황인가를 잘 모르겠다”고 판단했다.

그는 이어 “정권 심판을 선명하게 내세우는 개혁신당인데 국민의힘 경우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결사옹위하는 상황이다. 결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유권자들이 좋게 바라볼 것 같지 않다”고 일축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개혁신당 후보 단일화 목소리가 나오는 데 대해 “지금 와서 다급해 막판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려는 것 같다”며 “모든 사람에게 가혹하고 한편으로는 두서없는 결말이 되지 않을까”라고 봤다.

그는 국민의힘이 공식 제안한다면 검토하겠느냐는 진행자에게 “염치가 있다면 공식 제안을 할 수 있겠는가”라며 “내부에서 얘기해보면 이 문젠 개혁신당 후보의 표를 오히려 잠식하기 위한 의도가 아닐까를 오히려 의심하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경기 화성을에 출마하는 이 대표는 그와 맞붙는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자녀 30억원대 주택 증여 관련 논란을 두고 “국민 정서상 용납이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라며 “굳이 그걸 20대에 갓 제대를 앞둔 아들에게, 그것도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하루를 앞두고 이렇게 증여했어야 하는가에 대해 저는 사실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꼬집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