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TYM, 자녀 셋째 출산시 1억원 지급

노희준 기자I 2024.03.22 10:11:40

임직원 장려금 대폭 확대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트랙터 등 농기계 제조기업 TYM이 셋째 이상 자녀를 출산한 임직원에게 출산장려금 1억원을 지원한다.

TYM 제1회 ‘2024 출산장려금 증정식’ 기념사진 촬영 (사진=TYM)
TYM은 이달부터 임직원 자녀 출산을 축하하는 한편, 국가 출산 장려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차원에서 출산장려금을 확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급액이 첫째 출산 시 1000만원, 둘째 출산 시 3000만원, 셋째 이상 출산 시 1억원 등으로 조정됐다.

다둥이 출산 시 중복 지급이 인정돼 두명을 출산할 경우 4000만원을 전액 비과세로 받게 된다. 최근 저출산 문제 해소를 위해 기업 출산장려금을 전액 비과세한다는 정부 방침에 따른 것이다. 회사측은 “셋째 출산을 비교할 때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서울시와 비교적 큰 규모인 1000만원 안팎을 지원하는 다수 대기업과 비교했을 때에도 TYM은 높은 수준의 지원”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저출산 문제 해결에 앞장서 노력해온 김희용 회장 의지가 반영된 결실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난 21일 TYM 익산공장 쇼룸에서 제1회 ‘2024 출산장려금 증정식’을 개최하고 19명의 임직원에게 장려금을 지급했다. 이와 함께 내달 1일부터 귀농 재직자에게도 트랙터를 지원하는 등 임직원 복리후생도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일정 기간 이상 재직 후 귀농 목적으로 퇴사한 임직원은 트랙터를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TYM 관계자는 “사회 가치 실현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 도입하며 농가를 비롯한 여러 지역사회에 다방면의 실질적 응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