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과기정책연,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 본격 활동

김현아 기자I 2022.05.22 17:31:4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원장 문미옥)이 지난 20일, 올 한해 과학기술혁신정책과 과기정책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제4기「STEPI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발대식 갖고 MZ세대와 본격적인 소통에 들어갔다.

「STEPI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시각화된 SNS 콘텐츠로 소통 범위를 넓혀 본원 방송 플랫폼에서 과기정책연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기관 공식 유튜브 채널인 ‘STEPI TV’와 함께 한다.

제4기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은 최종 9명이 선발되었다. 선발된 제4기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 약 8개월간 국민의 눈높이에서 우리나라 과학기술혁신정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과기정책연의 연구성과와 기관 소식 등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기사 작성 및 영상 제작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 교육, 다양한 미션 및 홍보 활동, 연구자와의 만남 등 연구 현장 학습 기회도 받게 된다.

STEPI 제4기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에 선발된 유보현 학생(경희대 우주과학과)은 “과학자는 제 오랜 꿈이며, 연구에는 이를 뒷받침하는 정책이 수반되어야 함을 알았습니다.”라면서 평소 관심이 많은 STEPI에 기자단이 되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활동을 통해서 STEPI 및 다른 기자단 구성원들과 함께 협력하고 성장하며,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현황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장훈 전략기획경영본부장은 “빛나는 아이디어로 매력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과학기술혁신정책의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는 선봉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