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롤드컵]‘캡스’ 맹활약에 젠지 2세트도 패배…세트 0-2

노재웅 기자I 2020.10.18 20:40:40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8강
<1세트> 젠지(패) 0대1 G2(승)
<2세트> 젠지(패) 0대2 G2(승)

G2 선수단. 라이엇 게임즈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젠지가 2세트마저 G2에 내주며 탈락의 벼랑 끝으로 내몰렸다. 젠지는 전투 상황에서 느슨한 판단과 수행 능력의 아쉬움을 나타낸 반면, G2는 ‘캡스’를 중심으로 교전 상황마다 압도적인 힘의 차이를 선보였다.

18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20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전 2세트에서 G2가 젠지를 꺾고 세트 스코어 2대0을 만들었다.

젠지는 ‘라스칼’ 김광희, ‘클리드’ 김태민, ‘비디디’ 곽보성, ‘룰러’ 박재혁, ‘라이프’ 김정민이 출전했다. G2는 ‘원더’ 마르틴 한센, ‘얀코스’ 마르친 얀코프스키, ‘캡스’ 라스무스 뷘터,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 ‘믹키엑스’ 미하엘 메흘레가 나섰다.

2분 룰러의 슈퍼 플레이가 나왔다. 젠지 바텀이 상대를 포탑 아래로 몰아넣는 상황에서 얀코스의 릴리아가 갱킹을 오면서 불리한 구도가 열렸다. 하지만 룰러의 애쉬는 당황하지 않고 미리 체력을 깎아놨던 상대 바텀 2명을 침착하게 잡아내면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후로도 초반 라인전 단계의 난전이 계속 이어졌다. 4분 탑에서는 비디디와 캡스의 합류 타이밍이 엇갈리면서 서로 킬을 교환했다. G2는 이후로도 계속해서 전투를 유도했다. 캡스의 발 빠른 로밍을 바탕으로 탑과 바텀에서 연달아 숫자 우위를 바탕으로 한 교전 승리를 이끌어 냈다.

초반 계속되는 전투에서 한 끗 차이로 웃는 쪽은 G2였다. 스킬 연계와 팀원 합류 타이밍, 전투 능력 등에서 G2가 앞선 모습을 보이면서 1~2명 차이의 전투 승리를 올렸다.

15분도 되지 않아 총 21킬이 나오는 난전 속에서 캡스의 사일러스가 ‘4킬-0데스-4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크게 성장했다.

27분에는 젠지가 먼저 상대 정글과 서포터를 잘라내며 상대의 빈틈을 잘 노렸음에도, 캡스의 사일러스 한 명에 반대로 3명이 휩쓸리는 장면이 나왔다. 메자이 풀스택을 완성한 캡스는 28분 연속 트리플 킬을 올렸고, 그대로 게임을 끝냈다. 캡스는 한 번도 죽지 않은 채 11킬 11어시스트를 올리며 완벽한 경기력으로 2세트를 마무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