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집에서 BJ와 함께…’VR 듀엣 노래방’ 출시

노재웅 기자I 2021.04.21 10:02:36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집에서도 BJ(1인 미디어 진행자)와 듀엣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가상현실(VR) 노래방이 찾아온다.

아프리카TV(067160)는 VR HMD(머리 착용 디스플레이) 기기를 통해 아프리카TV의 음악 BJ에게 노래 코칭을 받거나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가상현실 콘텐츠인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BJ와 이용자가 함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다. 사람들에게 친숙한 노래방을 아프리카TV의 VR 플랫폼 ‘아프리카TV VR 플레이어’를 통해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VR HDM 기기만 있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아프리카TV의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는 이용할 수 있는 아프리카TV VR 플레이어를 받으면 된다.

가상현실 듀엣 노래방은 크게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먼저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음악 BJ에게 1대1로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것처럼 직접 노래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노래방 모드에서는 BJ와 듀엣으로 노래를 한 소절씩 부를 수 있다. BJ와 함께 부른 자신만의 음원을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프리카TV는 이렇게 제작된 음원으로 참가할 수 있는 노래 대회 등 추가적인 콘텐츠들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