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애플리케이션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에 따르면 홈쇼핑모아를 사용하는 30~40대 여성들의 30.7%(중복응답)는 평소 김치를 구매해서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부모님이나 친척에게 얻을 예정’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47.3%, ‘직접 김장을 하겠다’고 답한 이는 19.9%로 나타났다.
김장을 하지 않고 김치를 구매해 먹는 이유로는 ‘대량으로 김치를 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41.1%로 가장 많았다. 이어 ‘김치 담그는 법을 모른다’(32.5%), ‘김장을 할 시간이 없다’(20.6%), ‘기타’(5.8%) 순으로 답했다.
직접 김장을 하는 것과 김치를 구매하는 것의 비용 차이에 대해서는 ‘구매해서 먹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의견이 41.4%를 기록했고 반대로 ‘김장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의견은 25.4%에 그쳤다.
평소 김치를 구매해서 먹는 응답자들은 구입 장소로 ‘홈쇼핑’(39.0%)을 가장 많이 활용했다. 다음으로는 ‘대형마트’(32.4%), ‘온라인쇼핑’(22.9%),’재래시장‘(5.7%) 등이 꼽혔다. 또한 홈쇼핑에서 구입한 김치에 대해서는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33.6%로 가장 많았고 ‘보통이다’(53.5%), ‘불만족스럽다’(12.9%) 순이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다음달 6일까지 신세계TV쇼핑과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홈쇼핑모아로 신세계TV쇼핑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