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병언 유류품 글귀 '꿈 같은 사랑'이 의미하는 바 '궁금증↑'

박종민 기자I 2014.07.22 10:07:04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지난달 12일 전남 순천시 서면 학구리 매실밭에서 발견된 변사체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인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22일 경찰은 DNA 검사와 지문 채취를 통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 유병언 전 회장에게서 발견된 유류품. 가방 안쪽에 유병언 전 회장의 책 제목과 같은 ‘꿈 같은 사랑’이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 / 사진= 뉴시스


경찰은 변사체가 유병언 전 회장이 확실하다고 추정할 수 있는 근거로 정황증거와 감정결과를 함께 제시했다. 현장에서 발견된 유류품 중 ㈜한국제약 생산 ‘ASA 스쿠알렌’ 빈병에는 제조회사가 구원파 계열사로 표시돼 있으며 천 가방 안쪽에 새겨진 ‘꿈같은 사랑’ 글귀는 유병언 전 회장이 직접 쓴 책의 제목과 일치했다.

유병언 전 회장의 생전 저서 ‘꿈 같은 사랑’은 지난 2009년 12월 출간됐다. 유병언 전 회장은 1994년 겨울 종교적인 이유에서 자신의 생각을 편지글 형식으로 썼는데 그 내용이 이 책에 담겨 있다. 가격은 1만2500원이지만, 현재는 할인돼 판매되고 있다. 유병언 전 회장은 ‘꿈 같은 사랑’이라는 글자를 가방 안쪽에 새김으로써 구원파에 대한 강한 믿음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유병언 전 회장의 사체가 입은 상의 파카는 고가의 이탈리아제 ‘로로피아나’ 제품이었으며 신발도 ‘와시바’라는 고가의 명품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이 밖에도 사체에서는 직사각형 돋보기, 상의 점퍼 안쪽에 서울에서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접어진 유기질 비표 포대 1개 등이 발견됐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유병언 추정 변사체 발견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유병언 사망 결론시 검찰수사·국가배상 문제 어떻게 진행되나
☞ 젖은 행주 관리법 2가지, 주부들이 알아야 할 '생활의 지혜'
☞ "유병언 변사체 주변서 스쿠알렌 병 발견"
☞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국과수, 시신 독극물 검사 중..타살혐의 없어”
☞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대퇴부 뼈 절단해 DNA 감정..피부조직 부패 심해”


유병언 일가 비리 수사

- 유병언 장남 도피 도운 박수경,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 2년 선고 - ''유병언 매제'' 오갑렬, 무죄 이유는? - ''유병언 장남'' 유대균, 징역 3년 실형 선고(속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