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주류회사가 '회식반대'...오비맥주 속내는?

이지은 기자I 2023.03.15 10:10:03

찾아가는 근면한 경영수다 3월 17일 오후 1시 방송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이데일리TV는 오는 17일 ‘찾아가는 이근면한 경영수다’ 8화를 방영한다.

찾아가는 이근면한 경영수다는 기업의 경영,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대담을 진행하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이 방송에서는 사전 컨설팅을 통한 깊이 있고 날카로운 질문을 토대로 기업 현안과 과제를 논의한다.

이근면 초대 인사혁신처장과 문다애 이데일리TV 기업팀장(기자)이 진행을 맡는다.

방송을 통해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기업의 경영 이야기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감과 동시에, 알찬 정보를 제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주류업계의 주요 현안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는 ‘오비맥주’편이다.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이 출연한다.

서혜연 부사장은 “내부적으로 책임 있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규정(RMCC) 가이드가 있다”며 “보통 TV 주류광고를 보면 굉장히 극대화된 모습을 볼 수 있다. 과도한 음주를 조장하는 마케팅은 내부적으로 못하게 도덕적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류업계 1등 회사로써 건전한 음주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벌어들이는 수익 가운데 많은 비중을 사회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며 “예컨대 공장에서 맥주 생산을 중단하고 구호물품으로 지원할 물을 생산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본방송은 17일 오후 1시에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이데일리TV 채널에서 방영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