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이달의 와인 사면 배민 상품권 드려요"

남궁민관 기자I 2022.07.01 11:00:16

7월 '이달의 와인' 행사…MD 추천 8종 선보여
각 와인엔 함께 즐길 먹거리 위한 배민 쿠폰 담겨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이마트24는 국내 대표 배달앱 ‘배달의 민족(배민)’과 손잡고 7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에서 와인을 구매한 뒤 이와 어울리는 먹거리를 배민에서 골라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로, 이달의 와인 구매시 배민 상품권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이마트24 모델이 매장에서 이달의 와인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이마트24)


먼저 이마트24는 와인 MD가 추천하는 이달의 와인 8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는 달지 않은 레드와인으로 마라탕·팟타이·찹스테이크가 어울린다. △살짝 달콤한 화이트와인 ‘샤또 생 미쉘 콜럼비아밸리 리슬링’에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양념치킨·떡볶이 등 매운 음식과 기름진 중식을 추천하며 △달지 않은 화이트와인 ‘피오체사레 랄트로 샤도네이’에는 샐러드·오일파스타·샌드위치를 곁들이면 좋다.

와인과 함께 먹을거리를 좀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마트24는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1000·2000·3000원)을 제공한다. 이달의 와인 패키지에는 각 와인에 어울리는 푸드 페어링(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조합)을 제안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마트24는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이달의 칵테일’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이태리 전통 레시피로 만든 레몬 리큐르 ‘리몬체 클래식(500㎖)’과 다즐링 등 프리미엄 티를 넣어 만든 홍차 맛의 달콤한 티 리큐르 ‘티핀(750㎖)’을 선보인다.

손아름 이마트24 와인 MD는 “편의점 고객들의 취향이 다양해짐에 따라 매월 다양한 와인과 칵테일을 선보이려고 노력 중”이라며 “이번 배민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와인 푸드 페어링으로 와인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