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케이뱅크, 간편결제 '케이뱅크페이' 출시

한광범 기자I 2019.01.21 09:45:15

업계 최초 온·오프라인 수수료 0%

(사진=케이뱅크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어플리케이션(앱) 전용 결제 서비스인 ‘케이뱅크페이’를 내놓았다.

케이뱅크는 21일 온·오프라인 간편결제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쇼핑머니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케이뱅크페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이뱅크 페이는 QR코드 등 간편 인증을 활용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다. 업계최초로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가맹점 수수료를 0%로 낮췄다.

케이뱅크 측은 소상공인 부담을 크게 낮추고 소비자는 최대 4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페이는 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롯데리아·엔제리너스 등 프랜차이즈 직영점을 포함해 전국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오프라인 결제는 케이뱅크 앱 화면에서 ‘페이>결제하기’ 클릭 후 매장 QR코드를 인식하거나 바코드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가능하다.

온라인은 교보문고·야나두·초록마을·SM면세점·아디다스·푸드플라이 등 약 3000곳서 이용 가능하다. 케이뱅크 측은 제휴처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는 결제 수단 진행 단계에서 ‘계좌이체>약관동의>간편계좌이체’에서 진행하면 된다.

케이뱅크페이와 함께 내놓은 쇼핑머니 대출은 만 20세 이상 외부 신용등급 1~8등급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다.

대출받은 금액은 케이뱅크페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통장 잔액이 마이너스인 경우 출금, 이체(자동이체 포함) 등이 불가능하다. 올해 연말까지 50만원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오는 3월 말까지 케이뱅크 신규가입 및 계좌 개설하고 1만원 이상 케이뱅크페이 첫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5000원을 즉시 계좌로 입금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케이뱅크의 대표 적금상품 코드K자유적금의 0.40%포인트 추가 우대금리 쿠폰을 제공한다. 우대금리 쿠폰은 케이뱅크페이 이벤트 참여자 중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하 개인별로 문자 안내할 예정이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케이뱅크페이는 온·오프라인 모두 0%대 수수료와 50만원 한도 무이자가 가능한 페이 전용 대출상품으로 소상공인과 소비자 양측 모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이용자가 보다 새로운 금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