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한지주 경영정상화 TF 발족..`사태 수습책 마련`

이준기 기자I 2010.09.17 11:53:58

신한은행 임원 11명, 영업점 방문 시작

[이데일리 이준기 기자] 신한금융지주(055550)가 신상훈 사장의 직무정지로 봉합된 `신한사태`의 여진을 최소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기 조직안정화 방안 마련에 착수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지주는 이날 임보혁 신한은행 전략지원부장을 반장으로 한 경영정상화 실무작업반(TF)을 발족했다. 각 계열사에서 차출된 차장급 직원 8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오전 첫 회의를 가졌다.

경영정상화 TF는 최근 지주와 각 계열사 임원 10여명으로 구성된 `그룹 영업정상화를 위한 임원 모임(가칭)`이 내놓은 구상을 바탕으로 조기 조직 안정화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신한지주 관계자는 "TF는 이번 사태로 인한 조직 내 갈등을 조속히 봉합하고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조기 조직 수습책을 내놓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각에서 제기됐던 쇄신 인사는 이번 TF에서 논의되지 않을 전망이다. 이 관계자는 "사태가 봉합됐지만 여전히 분위기가 술렁이고 있는 만큼 조직에 변화를 주는 방안 등은 검토하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력 계열사인 신한은행 임원 11명도 이날부터 각 지역 영업점을 방문, 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나섰다. 임원 1명당 70~80여개의 지점을 맡고 있는 만큼 시간을 쪼개 식사자리를 마련하는 등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지역 영업점의 분위기는 그다지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에 무슨 문제가 있느냐` `은행은 괜찮은 거냐`라고 물어오는 고객들이 많아 진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특히 기업고객의 경우 신 사장이 고소를 당한 배경이 됐던 투모로그룹의 자회사인 투모로CC와 금강산랜드 등을 거론하며 `왜 우리한테는 까다롭게 구느냐`는 생떼(?)를 쓰는 경우도 있어 난감할 때가 많다는 것이다.

한편 라응찬 회장은 전날 사내 게시판에 올린 `그룹 임직원에게 드리는 글'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조직을 안정시키기 위해 범 그룹 차원에서 강도 높은 경영 정상화 계획을 실행에 옮겨 나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 관련기사 ◀
☞日금융청, 신한은행 현지법인 `SBJ` 검사
☞은행업, 내년 순익 증가율 가장 높을 것..비중확대-현대
☞김종창 금감원장 "신한금융 과했다"


신한금융사태

- 日금융청, 신한은행 현지법인 `SBJ` 검사 - 김종창 금감원장 "신한금융 과했다" - 라응찬 회장 대국민사과..여론 달래기 나섰다(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