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총선 D-3]더민주·국민의당 은평갑 단일후보에 박주민…서울 첫 사례

정다슬 기자I 2016.04.10 20:49:34
20대 총선에서 서울 은평갑에 출마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더민주·국민의당 단일화 후보로 결정됐다. ⓒ연합뉴스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서울 은평갑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후보단일화에 성공했다. 더민주와 국민의당 사이에 후보단일화가 이뤄진 것은 서울에서는 첫 사례이다.

박주민 더민주 후보와 김신호 국민의당 후보는 10일 “후보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더민주와 국민의당의 단일후보로 박 후보가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단일후보로 선출된 박 후보는 은평갑에서 승리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김 후보 역시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박 후보의 당선과 새누리당 후보의 당선 저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즉시 후보직을 사퇴할 예정이다.

이번 단일화로 은평갑 선거에는 최홍재 새누리당 후보와 박 후보, 최승현 노동당 후보 등 3명이 경쟁을 하게 됐다. 그러나 이미 투표용지에 김 후보의 이름이 인쇄된 데다 사전투표까지 치뤄진 상황이어서 후보단일화가 어느 정도 효과를 나타낼지는 미지수다.

한편, ‘문재인 영입 17호’인 박 후보는 2014년 일어난 세월호 참사에서 유가족들의 법률대리인으로 활동, ‘세월호 변호사’로 알려졌다. 그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에서 활동하며 밀양 송전탑 문제를 비롯해 제주 강정마을, 쌍용차 해고노동자 사건 등에 관여해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