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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는 옥타비아에는 지난 5월부터 OE를 공급 중이며 카미크에는 내년 1월부터 공급할 예정이다.
1895년 설립한 스코다는 자전거 제조부터 시작한 세계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자동차 기업 가운데 하나다. 4세대 옥타비아는 연간 40만대 이상 판매되는 스코다의 주력모델로 1959년 최초 출시 71년 단종했다가 1996년 재출시 후 체코 국민차로 불릴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독일 내 판매량 8위에 이를 정도로 체코 외에 유럽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카미크는 스코다의 SUV 라인업 확대 정책에 따라 2018년 북경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컴팩트 크로스오버로서 최근 소형 SUV 인기 흐름에 편승해 스코다의 차세대 주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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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견고한 블록 강성 설계, 벨트(Belt·트레드와 카카스 사이 보강재)와 비드(Bead·사이드월과 휠이 만나는 부분) 내구력 강화를 통해 민첩하고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구현했으며, 각 리브(원주 방향을 따라 여러 개 홈이 있는 형태)별 최적 형상 설계를 통해 안정된 고속 주행이 가능하다.
사이드월(타이어 옆면)과 트레드(타이어 바닥면)에는 모터스포츠의 깃발을 연상시키는 플래그 아이콘을 적용하여 고성능 스포츠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이 제품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도 검증받았다. 엑스타 PS71 준중형·중형 세단부터 대형 세단까지 총 44개 규격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김인수 금호타이어 OE영업담당 상무는 “스코다의 4세대 옥타비아와 카미크 OE 공급은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종과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차종에 대한 공급이어서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스코다가 메인 스폰서로 후원 중인 지역 소재 축구 클럽, FK 믈라다 볼레슬라프에 금호타이어도 후원하고 있어 이러한 공통분모까지 더해 앞으로도 상호 간에 더 돈독한 파트너십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