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의힘 "윤석열 찍어내기 수사지휘권 발동…특검이 답"

권오석 기자I 2020.10.20 10:03:50

'라임 옵티머스 권력 비리게이트 특위' 기자회견 개최
권성동 위원장 "특위 차원서 특검법 성안"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이 라임·옵티머스 사태에 대해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연일 강조하고 있다.

국민의힘 라임·옵티머스 권력형 비리게이트 특위 권성동 위원장이 2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총장 수사 지휘권 배제 관련 기자회견을 하기에 앞서 시계를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라임·옵티머스 권력 비리게이트 특위 소속 의원들은 2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찍어내기’ 수사지휘권이 발동했다. ‘펀드 게이트’는 특검 말고는 답이 없다”고 이같이 밝혔다.

전날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라임자산운용 로비 의혹 사건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가족 관련 사건을 겨냥해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 추 장관 부임 이후 두 번째다.

이들은 “72년 헌정사상 세 번째인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이 추 장관 재임 10개월 만에 두 번이나 발동됐다”며 “이번엔 ‘펀드 게이트’ 전주(錢主)의 옥중 입장문이라는 걸 근거로 삼아 또 다시 검찰총장 수사권 박탈을 지시했다”고 꼬집었다.

최근 라임 환매 중단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옥중 서신을 통해 ‘야권 인사들에게도 금품 로비를 했다’고 폭로하면서, 이 사태는 정치권으로 비화되고 있다.

특위는 “사기꾼의 일방적인 ‘폭로’이고 한 눈에도 허구임이 분명한 대목이 너무나 많지만, 추 장관은 무조건 ‘윤석열’ 때문에 검사와 야당에 대한 수사가 안 되고 있다는 주장이다”며 “말 안 듣는 검찰총장을 어떻게든 찍어내고 악취가 진동하는 권력형 펀드 게이트를 덮어버리겠다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젠 특별검사 도입만이 답이다. 켕기는 게 없다면 여당이 거부할 이유가 없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특위 위원장인 권성동 의원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 사건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해서는 특검 도입이 시급하다”며 “특위 차원에서 특검법을 성안했다. 원내지도부와 상의해서 이 특검법안 제출을 결정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