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철수 "文 최저임금 인상, 잘못 인정해야"

원다연 기자I 2018.01.17 10:03:20

17일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
최저임금 인상, 가상화폐 규제 비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이 최저임금 인상 정책의 잘못을 인정하고 즉각 개선책을 내놔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철수 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최저임금을 위반한 사업주 명단을 공개하고 신용 제재까지 한다는 방침을 내놨다”며 “이는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에 자영업자의 비명이 커지자 (이제는) 소리도 못 내도록 목줄을 죄고 나선 것”이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더욱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저임금 정책에 대한 비판을 두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막기 위한 것에 불과하다며, 급격한 인상의 부작용을 정치공세로 전환하려는 움직임까지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영업자들은 영업시간을 줄이고 직원을 내보내며 울며 겨자먹기로 연명하고 있는 현실은 외면하고 정치공세가 웬말이냐”며 “문재인 정부는 잘못된 정책을 인정하고 즉각 개선책을 시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가상화폐 규제정책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안 대표는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방침 발표로) 가상화폐 급등락 혼란이 있은 지 며칠이 지났지만 (여전히) 혼란이 계속되고 있다”며 “국민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주요 경제 문제에 대해 부처 간 충분한 협의도 의견 조율 과정도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세대가 모든 결정권을 쥐고 있는 상황에서는 암호화폐를 비롯한 신기술에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며 “정부부처 간 의견 조율 뿐 아니라 가상화폐 거래소 관계자, 블록체인 관계업계 등 민간의 목소리를 충분히 듣고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