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건강은 기본, 즐거움은 덤! '헬시 플레저' 실천법

최민아 기자I 2022.04.21 10:15:03
[이데일리 최민아 기자]건강은 기본, 즐거움은 덤! 2022년 트렌드 ‘헬시 플레저’ 실천법

1. ‘헬시 플레저 (Healthy Pleasure)’ 란? 주목해야 할 올해의 건강 트렌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Healthy(건강한)와 Pleasure(기쁨)의 합성어로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의미하는데요.

2. ‘나를 위한 즐거운 건강 관리’

과거, 건강을 위해 고통스럽게 식이&운동을 했다면 이제는 건강 관리 자체가 즐거움이 된 ‘헬시 플레저’가 트렌드랍니다!

‘어다행다’라는 신조어 : 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하자!

3. ‘헬시 플레저’의 건강 관리법

그렇다면 어떻게 건강관리를 즐겁게 할 수 있을까요? 다양한 헬시 플레저 방법을 소개할게요.

4. 첫번째, ‘바른생활 루틴이’

‘바른생활 루틴이’는 스스로 바른생활을 추구하며 루틴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사람을 뜻해요.

치열한 자기관리가 아닌 힐링을 도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미세행복을 추구하죠.

5. 두번째, ‘헬스 앱’ - 즐거움과 효율 모두 잡기

자신의 건강 관리 기록을 타인과 공유, 하루 동안의 걸음을 리워드로 보상해주는 앱 등 다양한 IT 테크를 통해 헬시 플레저를 실천할 수 있어요.

6. 세번째, ‘피로, 멘탈 관리’ -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잘 쉬는 법’

재미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심리 테스트’나 불멍, 물멍, 향멍 등 ‘멍 때리기’ 또한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가볍게 해소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7. 네번째, ‘가치 실현’ - 한 끗이 다른 영양제 찾기

지속가능한 영양제 선택으로 자기만족을 찾는 방법도 있어요. 원료 단계부터 환경을 신경썼는지,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생산됐는지 확인 필수!

8. 친환경 비타민C 원료, 퀄리씨 (Quali®-C)

글로벌 영양 과학 기업 DSM은 친환경 비타민C 원료, 퀄리씨(Quali®-C)를 생산하고 있어요. 특히 온실 가스 배출을 다른 주요 비타민C 원료에 비해 59% 감소시켰는데요.

9. 친환경 비타민C 원료, 퀄리씨 (Quali®-C)

이는 같은 양일 때 1000톤의 퀄리씨 원료는 다른 비타민C 원료에 비해 이산화탄소를 약 1만 4000톤 덜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대기오염의 주범인 초미세먼지(PM2.5)를 92%, 여름철 스모그 생성을 79%까지 획기적으로 줄이기도 했습니다.

10. DSM 지속가능성 포인트

이렇게 DSM은 오래전부터 기업의 핵심으로 삼을 만큼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다양한 원료를 생산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2021년 ACES Awards에서 ‘올해의 아시아 최고 지속가능성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죠!

DSM의 퀄리씨 원료를 담은 ‘고려은단 비타민 C 1000’

내 건강 뿐 아니라 지구 건강까지 생각하는 ‘헬시 플레저’와 안성맞춤! 우리 모두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으로 면역력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