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테이슨, 'CES2022' 참가… 드론 및 IoT 이용 스마트 현장관리 솔루션 공개

이윤정 기자I 2021.12.28 10:26:0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테이슨은 오는 2022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에서 나흘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가전 전시회인 CES 2022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테이슨)
테이슨은 이번 CES2022에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참가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신규 솔루션 ‘테이슨 온사이트(TEIXON On-Site)’와 현재 연구 개발 중인 ‘테이슨 에이아이필드(AI-Fields)’를 선보일 계획이다.

테이슨 온사이트는 드론 및 IoT를 활용한 현장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현장관리 솔루션이다. 드론의 영상정보와 비행데이터, 현장관계자의 배치 상황, 기상정보와 지리정보를 자동 수집하고, 업무 진행내역과 결과물을 현장별로 자동관리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실시간 영상과 데이터 공유 및 모니터링, 보고서 생성기능을 통해 원할한 업무 협업 및 관리를 할 수 있어 방제, 방역, 수색, 감시, 재난, 안전, 건설, 산업분야에 다양한 활용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연구 개발 중인 테이슨 에이아이필드는 정사영상을 현장별로 관리하여 모듈형 인공지능 변화 검출엔진을 적용하고 시계열 정사영상과 주제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정사영상 인공지능 주제도 관리 솔루션이다.

테이슨은 한국임업진흥원, 국립소방연구원을 비롯한 여러 정부기관 및 미국, 호주,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의 해외 기업체와 협업하고 있으며, 온사이트 개발에 함께 참여한 한국임업진흥원은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산림관련 업무에 테이슨 온사이트를 도입할 예정이다.

테이슨 개발팀장은 “드론 운용현장에서 영상공유, 정보공유의 어려움과 데이터 관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모든 드론 활용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테이슨 온사이트는 현장관계자를 위한 정보공유, 관리자를 위한 현장관리, 모니터링, 보고서를 제공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CES 2022

- 삼성전자 CES 출장자 20여명 확진…전세기로 귀국 후 격리 - CES 빛낸 삼성 '더 프리스타일'…11일부터 예약판매 실시 - 숭실대 GTEP사업단, IT·가전 전시회 ‘CES 2022’ 참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