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 전면 개편..사용자 편의 대폭 강화

이성기 기자I 2015.10.22 10:01:01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22일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고객의 온라인 서비스 이용 편의 증대를 전면 개편된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씨티은행은 ‘더 간단하고, 더 빠르고, 더 쉽게’라는 키워드로 홈페이지의 컨텐츠 메뉴와 거래성 메뉴를 분리했다. 기존의 복잡한 홈페이지 구조를 탈피하기 위해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은 컨텐츠 메뉴와 로그인이 필요한 거래성 메뉴를 구분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개선했다.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위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더욱 간결해졌다. 메인 화면은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위해 공지사항, 프로모션 등의 새 소식과 조회, 이체 등 자주 찾는 메뉴로만 구성했다. 모바일과 태블릿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PC,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각각의 기기에 최적화 된 사용자환경(UI)으로 개선했다. 그 밖에 고객이 쉽게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멀티기능바’도 추가했다. 멀티기능바는 로그인 없이도 이용 가능하며, 목록과 상세화면에 동일하게 배치해 필요할 때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국내 최초로 신규 고객, 뱅킹 고객, 카드 고객에게 맞춤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온라인뱅킹 이용편의를 위한 연구와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티은행은 이번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맞아 이벤트에 참여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가습기, 갤럭시 기어 S2,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