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 100만부 '삐뽀삐뽀 소아과' 하정훈· 이수정 교수 등 5명 영입

이상원 기자I 2023.12.08 10:52:43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
1차 영입 인재 5명 발표
'이재명 저격수’ 구자룡 영입
탈북민 박충권·자립청년 윤도현도 포함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는 8일 이수정(59)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를 필두로 육아 필독서로 꼽히는 ‘삐뽀삐뽀 119 소아과’ 저자 하정훈(63) 소아청소년과의원 원장 등 5명을 내년 총선을 앞두고 영입했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교 교수가 지난 9월13일 오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5년 조사활동 성과보고회에서 진상규명 사건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뉴스1)
인재영입위원회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4차 회의를 열고 이수정 교수 외 하정훈 원장, 박충권 책임연구원, 윤도현 자립준비청년 지원(SOL) 대표, 구자룡 변호사 등 5명을 영입했다.

이번에 발표한 5명의 인재는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국민 안전, 보육 등 각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은 이날 회의를 마친 후 브리핑을 통해 “이번에 모시게 된 국민인재 다섯 분은 청년과 여성·아동·탈북민 등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국민안전 전문가로서 활발히 활동하며 사회에 큰 기여를 하고 계신 분”이라고 밝혔다.

하 원장은 서울대 의학 학사를 받은 뒤 현재 대한 소아청소년 개원의사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100만부 이상 팔린 책인 ‘삐뽀삐뽀119 소아과’의 저자다.

2009년 탈북한 공학도인 박충권(37) 현대제철 책임연구원은 북한에서 핵·미사일 개발 인력을 양성하는 평양 국방종합대학을 졸업했다. 이 위원장은 “박 연구원은 통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에 정착한 북한 이주민의 새 롤모델로 북한 인권 개선과 대한민국의 통합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대장동 특혜 의혹 사건을 면밀히 분석해 ‘이재명 저격수’로도 유명한 구자룡(45) 변호사도 포함됐다. 이 위원장은 “구 변호사는 보수주의와 법치주의 가치를 적극 대변하는 젊은 오피니언 리더”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교육개혁과 법률분야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잘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윤도현(21) 자립준비청년 지원(SOL) 대표는 이날 발표된 영입 인사 중 최연소다. 18년 동안 보육원에서 생활하다 자립한 청년이다. 현재 자립준비 청년과 후원자를 이어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앞서 영입이 내정된 이 교수도 공식 발표됐다. 이 교수는 1964년생으로 연세대 사회심리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는 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 대선 후보 당시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을 지냈다. 국민의힘 전신인 미래통합당에서는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 교수는 최근 “당에 지역구 출마 의사는 밝혔다”며 민주당 우세 지역인 경기 수원시 정 지역구 출마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재영입위는 이날 1차 영입 인재 발표를 시작으로 내년 1월 중순까지 총 40여 명의 인재를 발굴, 총선 전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