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컴백' 이승철, 선공개곡 '마더' 발표.."母의 소중함, 진정성 담았다"

강민정 기자I 2015.05.06 18:17:11
이승철 ‘마더’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가수 이승철이 6일 선공개곡 ‘마더(MOTHER)’를 발표한다.

이승철은 지난 2003년 정규 11집 이후 2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6일 정오 멜론, 엠넷,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12집 선공개곡 ‘마더’를 공개했다. ‘마더’는 12집 음반 작업 내내 유독 이승철의 마음을 훔쳤던 노래. 지난해 어머니를 눈물로 떠나 보내야 했던 이승철의 남다른 사연과도 연관이 있는 노래이기도 하다.

소속사 측은 “모친의 부재에서 비롯된 마음을 이 노래는 대변한다. 특히 작곡가 김유신과 함께 이승철이 공동 작곡, 작사 그리고 편곡까지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며 “어머니의 빈자리를 가슴 깊이 느끼고 있는 이승철은 이 노래를 바탕으로 어머니의 소중한 존재감과 가치가 더욱 많은 이에게 전해지기를 진정성을 담아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이승철은 어머니의 젊었을 적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과 가슴 시린 편지를 인터넷에 띄우기도 했다. 이 편지는 “7남매의 맏딸, 선생님, 대위의 아내, dear 나의 어머니 김영수 여사. 엄한 선생님처럼 삶의 길을 가르쳐주신 나의 어머니. 전우들의 빚보증으로 이사를 다닐 때는 무척이나 속상해하셨던 어머니. 7남매의 맏딸. 그 강한 책임감으로 살아오셨지만, 소녀의 마음으로 내 음악을 이해해주셨던 어머니. 한없는 사랑을 주셨던 나의 어머니. 이젠 저 높은 하늘에서 나를 응원해 주시는 어머니. 어머니와의 소중했던 시간들이 제 모든 음악의 뿌리가 되었습니다. 이 봄날 어머니의 삶, 그 사랑을 어머니가 좋아하시던 이 목소리로 노래합니다. 사랑합니다! 어머니”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더’의 뮤직비디오는 공모전(cafe.daum.net/dear-mother)을 통해 제작되고 있다. 많은 이의 글과 사진, 그림, 각종 영상 등 자유로운 사연을 올리면 이 중 일부를 뮤직비디오 한쪽에 새겨넣을 계획이다. 이승철 역시 자신의 어머니와 함께했던 사진과 이야기를 음악과 함께 영원한 기록으로 넣어둘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하는 이들을 상대로 쇼케이스 초대권과 각종 선물 등도 제공한다. 현재 공모전에는 따뜻하고, 유쾌한, 그리고 아름다운 사연이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

이승철의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는 “5월 26일 정규 앨범에는 이 밖에도 진정성 넘치는 이야기가 많다”면서 “세계적인 음향 전문가, 국내외 최고의 음악인 및 작곡가 등과 손을 잡고 음악적 열정을 쏟아부었다”고 말했다. 또 “무명의 작곡가에게도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취지로 알려지지 않은 2명의 작곡가를 앨범 작업에 합류시켰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