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플, 6월10일 연례 콘퍼런스 WWDC24 개최…iOS18 발표

임유경 기자I 2024.03.27 09:41:37

iOS18에 생성형 AI 기능 탑재할지 관심
팀 쿡, 컨퍼런스콜서 "올해 AI 성과 공개" 예고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애플은 올해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24)를 오는 6월10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팀 쿡 애플 CEO(사진=AFP)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iOS, iPadOS, macOS, watchOS, tvOS 및 visionOS 업데이트가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애플이 아이폰 최신 운영체제인 iOS18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포함시킬지가 관심이다. 애플은 경쟁사와 비교해 AI 분야에서 뒤처져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실적 발표 후 컨퍼런스 콜에서 “AI 기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고, 올해 중으로 성과를 공개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추격을 예고했다. 최근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 앤트로픽,바이두 등 협력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월10일 열리는 WWDC24 대면 행사에 참가하는 개발자는 애플 파크에서에서 키노트를 시청하고 애플 팀원을 만날 수 있으며 특별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대면 행사는 제한된 인원만 참석 가능하다.

애플은 WWDC24에서 애플 전문가와의 특별한 만남과 새로운 도구, 프레임워크, 기능에 대한 인사이트 세션도 마련했다. 6월10일부터 닷새간 진행되는 온라인 행사는 모든 개발자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애플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은 “WWDC24를 통해 기술과 커뮤니티 활동으로 가득할 특별한 한 주를 보내며 전 세계 개발자들과 소통할 생각에 무척 기대된다”며, “WWDC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해 놀라운 개발자들이 더욱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