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G이니시스, 롯데멤버스 PG시스템 구축…SI 사업 본격 시동

이유미 기자I 2017.04.19 09:19:11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KG이니시스(035600)는 롯데정보통신과 ’롯데멤버스 PG 시스템 구축’을 위한 SI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멤버스는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포인트인 ‘L.POINT(엘포인트)’와 간편결제 서비스 ‘L.pay(엘페이)’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멤버스는 롯데정보통신과 KG이니시스가 구축하는 PG 시스템을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 계열사의 온라인 마켓 내 결제부문에 활용할 예정이다.

KG이니시스는 지난해 14조650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한 국내 최대의 온라인전자지급결제 업체로, 주력사업인 전자결제 외에도 자체 PG 솔루션과 플랫폼을 활용한 SI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러시아·카자흐스탄 페이먼트 SI사업을 상반기 구축 완료할 예정이며, 이번 롯데멤버스 PG시스템 구축 이외에 다수의 금융기관, 유통전문 기업들과 PG 플랫폼 및 간편결제 플랫폼 시스템 구축 SI사업을 협의 중이다.

상언규 KG이니시스 상무는 “최근 유통전문기업, 제2금융권 등에서 간편결제 도입을 결정할 때 인증· 결제· 포인트· 각종 간편결제와의 제휴, 사용 가맹점 등을 고려하는 추세”라면서 “하나의 플랫폼 형태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KG이니시스의 역량이 높게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